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와 해제를 하는 방법! 숨기면 과연 어떻게 될까?

모두통신의 통신이야기

by 모두통신! 2022. 2. 27. 20:0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용불량자도 개통하는 모두통신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서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인스타그램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인스타 스토리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려고 합니다!

요새 많은 분들이 SNS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그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을 빼놓을 수 없는데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시면서

내 스토리를 보여주고 싶기도 하지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분들도 간혹 있을 수 있죠!

그런 사람들에게내 스토리를 보여주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기 위해서 말씀드릴겁니다!

먼저 보기 실흥ㄴ 상대방의 스토리를 숨겨서 안뜨게 할 수 있는 방법부터 말씀드릴게요!

 

인스타그램의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서 상대방의 스토리를 약 2초동안

꾹 눌러주고 있으면 아래에 프로필 보기와 숨기기 선택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서 숨기기를 클릭하면 *****님의 게시물 및 스토리를 숨기겠어요? 라는 질문이 나옵니다!

스토리숨기기를 선택하게되면 스토리는 뜨지 않고 스토리 및 게시물 숨기기 하면

스토리와 게시물이 전부 다 저에게 보이지 않게 되죠!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간혹 보기 싫은 사람들의 스토리를 숨겨서

조금 더 깨끗한 피드가 될 수 있을거 같아요!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 숨긴 스토리들은 어둡다!

숨긴 사람들의 스토리를 아예 못보게 되는게 아닙니다! 다 본 스토리를 지나서 맨 오른쪽에 숨긴 분들의 목록이 뜨기 때문에

궁금하다면 확인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 특정인물에게 내 스토리를 안보이게 하는 법

 

두번째로 특정인물에게 내 스토리가 보이지 않도록 숨길 수도 있답니다!

살짝 팔로잉을 끊기에는 애매한 사이에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이런 사이에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은 본인의 프로필로 들어간 뒤에 오른쪽 위를 보면 일명 삼지창인

3개의 줄로 표시된 목록 버튼이 있죠! 그 버튼을 클릭하시게 되면 아래쪽에 설정 버튼이 나오기 ㄸㅐ문에

클릭을 한 뒤 설정을 하면 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 2단계!

많은 카테고리 중에서 공개 범위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그 부분을 클릭해 들어가면 중간 아래쪽에 스토리라른 항목이 보일거에요 그 항목에서 스토리의 공개범위를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3단계

들어가시게 되면 스토리를 숨길 사람이 몇명인지, 친한 친구는 몇명인지 다 뜨는데요!

스토리를 숨길 사람을  클릭해서 보면 됩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 4단계

내 스토리를 보여주기 싫은 사람들이 있죠? 그 사람들을 검색해서 체크 해주시면 그 사람들에게 내 스토리가 보이지 않죠!

그러면 누가 나를 숨기기 목록에 추가했는지, 나에게만 본인의 스토리를 보여주지 않는지 어떻게 알 수 있죠?

 

첫번째로 가계정을 이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가계정을 만들어서 그 사람이 나를 차단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죠 또는 인터넷에 인스타 스토리 보는 사이트가 많아서 그쪽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 상대가 나에게 스토리 숨기기 안했을때

많은 분들이 스토리 하이라이트 기능을 이용하고 계시는데 인스타 프로필을 가면 위와같이 팔로우, 메시지 아래에 하이라이트들이 떠있습니다. 본인이 보여주고 싶은 스토리를 프로필에 띄울 수 있죠! 본인이 보여주고 싶은 스토리를 프로필에 띄울 수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상대가 나에게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했을 때

하지만 이렇게 상대방이 나를 스토리 숨기기 해놓으면 상대방의 프로필에서 하이라이트가 보이지 않게됩니다.

스토리 모음이 하이라이트이기 때문에 스토리가 보이지 않는 부분을 활용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원래 하이라이트가 많던 사람이였는데 갑자기 스토리 하이라이트가 안보인다면 나를 스토리 숨기기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